제1장 총칙
제1조 (목적)
본 약관은 제천국민체육센터(이하 "회관" 이라 함)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(이하 "서비스" 라 함)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의 규정을
목적으로
합니다.
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본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 등으로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회관은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.
-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회관 홈페이지(https://www.jcsports.or.kr/)에 게시하는방법으로 공지합니다.
제3조 (약관 이외의 준칙)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 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.
제4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회원 : 회관의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
- 회원번호(ID) :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관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비밀번호(PASSWORD) :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
- 전자우편 : 인터넷을 통한 우편
- 서비스중지 : 공공의 이익 또는 회관내의 규정에 위배되었을 경우 회관에서 제공하는 유료정보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
- 해지 : 회관 또는 이용자가 회원등록 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약하는 것
제2장 서비스이용계약체결
제5조 (이용계약의 성립)
이용계약은 이용자의 회원등록에 대한 회관의 이용동의에 의하여 성립됩니다.
제6조 (이용 신청)
-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관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,팩스 등으로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 이용자와 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관은 이를 확인할 재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제7조 (이용신청의 승낙)
- 회관은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- 회관은 이용자가 이용 계약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.
제8조 (계약의 해지)
-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전화, 팩스, 온라인 등의 방법으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- 회원등록을 한 이후 사실과 다를 경우 회관에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양도의 금지)
이용자의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습니다.
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
제10조 (서비스의 내용)
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제천국민체육센터 온라인접수 서비스
- My Page 서비스
제11조 (서비스 이용시간)
- 서비스의 이용은 회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회관은 시스템 점검이나 서비스 보수가 있을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전달한 후 서비스의 일부를 일시정지 할 수 있습니다.
- 회관은 데이터베이스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.
제12조 (회원번호 등의 관리)
-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.
- 회원ID는 주민등록표상의 본인실명으로 개인에게 하나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회관은 회원번호에 의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.
- 이용자가 등록한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번호를 소유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. 다만 회관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제13조 (서비스의 제한)
- 회관은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,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사용한 경우
-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- 기타 회관이 이용자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
-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- 회관은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- 회관은 서비스 중지 사유가 해소되었다고 판단하였을 때에는 서비스제공을 재개합니다.
제15조 (회관의 의무)
- 회관은 제 13 조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- 회관은 서비스를 위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.
제16조 (회원의 의무)
-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 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- 회원 중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체의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 제 4 장 손해배상 . 부칙
제21조 (손해배상)
회관은 회관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전체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 하는 손해에 대하여, 회원이 그 사실을 회관에 통보하여 확인되거나 또는 회관이 알게
된 날로부터 계산하여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그 상태가 계속될 때에는 회원의 청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이 있습니다.
제22조 (면책 조항)
- 회관은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관한 책임을 면합니다.
- 회관은 회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.
- 회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회관은 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망을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.
- 회관은 회원 또는 비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.
제23조 (분쟁의 해결)
- 회관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-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관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- (시행일)이 약관은 공시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.
이용안내(필수사항)
본인은 회원으로 가입하여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.
- 접수방법 및 규정 가. 방문접수 : 안내데스크에서 신규회원가입신청서 작성 나. 인터넷접수 : 제천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 "강좌신청예약" 클릭
- 할인 적용 대상 가. 방문접수 : 안내데스크에서 해당되는 할인 정보 확인 후 서류 제출 나. 인터넷접수 : 불가능(방문접수로 진행)
- 강좌 변경 및 환불 규정 가. 센터 내부 규정에 따라 안내데스크에서 확인
- 프로그램 연기에 관한 규정 가. 센터 내부 규정에 따라 안내데스크에서 확인